메뉴

국가과학기술연구회 로고

검색
닫기
안녕하십니까?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이상천입니다.(이상천 이사장 사진)

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출연(연)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습니다.

과학기술이 선도해나갈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. 인류에게 급격한 변화를 가져올 4차 산업혁명은 우리에게 재도약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.
우리 출연(연)이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으로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다.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는 출연(연)이 과학기술의 뿌리가 되어
원천기술을 개발하고,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·육성하겠습니다. 그리고 그 성장의 과실들이 우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 방안들을 이행해 나가겠습니다.

첫째, 국민을 바라보고 국가·사회적 현안을 해결하는 국민중심 R&D 체계로 전환하겠습니다.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R&D로 국민에게 기여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출연(연)이 되도록 진력하겠습니다.

둘째, 경영에 중심을 두는 공공기관의 틀에서 벗어나 본연의 연구에 중심을 두는 연구기관으로 돌아가겠습니다. 기관 운영의 중심을 경영에서 연구로 옮겨 연구자가 독창적이고 선도적인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셋째, 연구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연구자 중심의 연구 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. 연구자의 자율성을 높이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관의 담장을 낮추고 협력의 범위를 넓혀가겠습니다.

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국가과학기술연구회부터 개선하고, 혁신하여, 개혁해 나가겠습니다.
더 나은 미래를 향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출연(연)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
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원 광 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