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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의견 접수 및 시정조치

고객만족경영

고객만족 개선활동

고객만족 개선활동

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출연(연)은 과학기술 출연(연)의 新르네상스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공동체입니다.

연구회는 과학기술 출연(연)이 자율과 책임 기반의 연구몰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,
한마음 한 뜻으로 출연(연) 지원업무에 전념하고 있습니다.

하지만 안타깝게도 연구회 고객만족도는 우리의 기대보다 높지 않습니다.
또한, 고객만족도 VOC에서 연구회와 출연(연) 간 의견 교류 확대 및
수렴 의견의 반영 등 소통 강화에 대한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.

이에, 연구회는 다음과 같이 소통을 확대하고, 고객지향적인 출연(연) 연구지원을 추진하여
고객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변화해 나가겠습니다.

2018년도 VOC 개선활동

  • 1 자료요청 시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하고 정책입안자들을 이해시키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활동 내역
    • - 출연(연) 정책의견 수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청회 운영(1회, 미래전략부)

    • - 인력정책 수립 시 정부부처와의 협의(10회), 출연(연) 업무협의(11회) 실시 (인재개발부)

  • 2 출연(연)과 공동대응할 수 있는 분야를 통합지원하여 행정편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.
    • 활동 내역
    • - 연구행정선진화 실행지원단 60회 분과 회의 개최(경영기획부)

    • - 25개 출연(연) 대상 국제협력 현황 조사 및 의제발굴 등 온라인 시스템 시범 운영(2회, 국제협력팀)

    • - 24개(국보연 제외) 기관별 언론모니터링 및 스크랩 통합 지원(매일 평균 40건, 홍보문화팀)

    • - 융합연구 IP컨설팅 지원을 통한 융합연구 몰입 지원(52회, 융합사업팀)

  • 3의견수렴 조치결과에 대해 출연(연)과 공유함으로써 체감가능한 제도개선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활동 내역
    • - 연구행정선진화 현장설명회(25개 소관기관 방문) 개최 및 노조간담회 개최(3회, 경영기획부)

    • - 기관평가 관련 애로사항 해결(7건), 기평위 자문결과 반영, 평가부서장 간담회 개최(2회, 기관평가팀)

    • - 기술사업화지원 수행기관 사업 정기보고 개최 시 기관 참석 개방(4회, 기술사업화팀)

  • 4담당직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시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활동 내역
    • - 예 ㆍ결산(회계) 담당자 관련 교육 수료를 통한 출연(연) 예산효율화 역량 강화(재정전략팀)

    • - 내부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(4회) 및 융합연구 사업설명회 개최(4회, 융합사업팀)

    • - 정책기획 역량ㆍ전문성 강화를 위한 학습조직 운영(7회) 및 미래전략세미나(4회) 개최(미래전략부)

담당자정보
  • 담당부서 : 행정기획팀
  • 담당자 : 윤희준
  • 연락처 : 044-287-723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