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사말

안녕하세요.
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김복철입니다.

국가과학기술연구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이사장 김복철 사진

출연(연)이 국가대표 공공연구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30년을 선도할 수 있도록
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지원·육성하겠습니다.

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, 소재·부품·장비 핵심기술 등으로 대변되는 기술대변혁의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.
과거에는 변화에 적응하는 자가 살아남았다면, 기술대변혁의 시대에는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자가 살아남을 것입니다.
그리고 그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주역은 바로 우리 출연(연)이 되어야 합니다.

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소관 25개 출연(연)이 대한민국 과학기술 혁신의 중심축으로서 미래 30년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, 육성하고 있습니다. 민간영역에서는 할 수 없는, 그러나 국가 유지 및 발전에 핵심이 되는 비(非)경제적, 고위험 장기연구 수행에 출연(연)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, 출연(연) 간, 산·학·연 간의 상생적이고, 실효적인 융합·협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로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겠습니다 .
또한, 국가과학기술 정책의 싱크탱크로서 과학기술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 핵심기술의 이니셔티브를 확보해 나가겠습니다.

2만 여명에 이르는 출연(연)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구성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면 “불가능은 없다”고 생각합니다.
새로운 비전으로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, 25개 출연(연) 모두가 세계 초일류 연구소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여정에 함께해 주시고, 또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.
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출연(연)은 보내주신 성원에 더 훌륭하고, 더 의미 있는 연구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김복철

콘텐츠 만족도 조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