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연구회 보도자료 상세보기 - 제목, 내용, 파일 정보 제공
5월 가정의 달, 출연(연)과 함께하는 과학체험


5월 가정의 달, 출연(연)과 함께하는 과학체험



- 국가과학기술연구회, 소관 출연(연)의 과학, 직업체험 행사 소개








□ 국가과학기술연구회(이사장 이상천, 이하 NST)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소관 출연(연)이 개최하는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공개했다.



5월은 어린이 날(5월 5일), 어버이 날(5월 8일), 부부의 날(5월 21일)과 함께 스승의 날(5월 15일), 발명의 날(5월 19일) 등이 있어 가족 뿐 아니라 교육·과학 분야에서도 의미가 큰 달이다.



□ 이에 따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출연(연)의 과학체험 행사도 다른 어떤 달보다 풍성하다.



먼저 한국천문연구원이 전국 중·고생을 대상으로 영천 보현산 천문대에서 천문학과 천체관측을 체험해 볼 수 있는 “영천별빛축제-스타캠프”(5.2~5.4)를 개최했다. 천문(연)은 25일 서산 중앙공원에서, 27~29일 강원도 정선?태백에서도 별빛축제를 연다.



○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학생들을 초청, 장비 및 시설을 직접 활용해 보는 “엑스사이언스” 연구원과 함께 진로를 상담하는 “꿈나무 과학멘토”를 진행할 예정이다.



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여성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여성과학자가 광주, 경남, 경북, 부산의 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“KISTI 레인보우” 강연을 펼친다.



○ 국가핵융합연구소도 인천, 화성지역 학교를 방문해 강연하는 “찾아가는 강연 1억ºC”를 계획하고 있다.



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는 “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로봇”을 주제로 가족이 한 팀이 되어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는 특별프로그램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.



□ 이 밖에도 안전성평가연구소의 “정읍 창의과학축전”, “전북 창의력대회”와 세계김치연구소의 “김치탐구 과학탐구” 등 각 출연(연) 별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.



□ 연구회 이상천 이사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“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과학체험을 통해 과학의 가치와 성과를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했다”고 말하며 “특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



□ 이번 가정의 달에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출연(연)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







파일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홍보팀
  • 담당자배은혜
  • 연락처044-287-7374
  • 최종수정일 2022.04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