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연구회 보도자료 상세보기 - 제목, 내용, 파일 정보 제공
NST-산업은행, 기술금융 협력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


- NST 및 출연(), 산업은행과 업무협약 체결



- 우수 기술보유기업 투융자 기술금융 지원 등으로 과학기술 일자리 창출에 기여



국가과학기술연구회(이사장 원광연, 이하 NST)와 소관 24* 정부출연연구기관(이하 출연())은 산업은행(회장 이동걸)1121()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우수기술 사업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

* NST 소관 25개 출연() 녹색기술센터를 제외한 24개 기관



NST 및 소관 출연()은 보유한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, 이를 통한 기술혁신형 벤처기업 육성 및 과학기술 기반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.



이를 위해, 각 기관은 출연()의 우수기술 보유기업이 투융자 기술금융 혜택 및 투융자 유치 기회를 우선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.



업무협약의 내용은 크게 출연() 추천기업에 대한 R&BD 금융 지원 출연() 기술사업화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지원 출연() 및 기업 간 기술교류 지원 등이다.



특히, 이번 협약은 NST 및 소관 24개 출연()4차 산업혁명 선도 금융기관으로 지정된 산업은행이 협력하여,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망을 구축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.



협약 체결 후 2022년까지 5년간 100개 기업에 1,000억원의 금융지원 예정이며, 이를 바탕으로 2,300*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

* 중소벤처기업 한 개당 23명 가량의 좋은 일자리 창출 효과 기대



향후, NST와 출연()은 우수 기술보유 기업을 발굴하고 산업은행에 추천하여, 출연()이 개발한 우수기술이 성공적으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.



원광연 NST 이사장은 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출연() 연구성과가 기업의 성장 및 고용 확대를 이끌어 R&D에 재투자토록 하는 선순환 체계가 필요하다, “이번 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출연()의 우수기술을 공급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.



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과학기술 R&BD 연합체를 구성하고, 혁신 성장의 키워드인 과학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금융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며, “동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져 기술혁신형 벤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선도 정책 금융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.


파일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홍보팀
  • 담당자배은혜
  • 연락처044-287-7374
  • 최종수정일 2022.04.14